병원마케팅성공사례, 병원 마케팅은 흐름을 탄다

  • #마케팅
  • #병원비즈니스
May 08, 2023

SNS에 공유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병원을 생각하는 기업 탐솔루션입니다.

오늘은 병원 월별 마케팅 시작하기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벌써 고민에 빠지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 그래도 시작이 반이니 우리 한번 다시 해볼까요?

4월 25일에 시작하는 마케팅을 준비하려면 6월 25일 마케팅을 계획해야 한다고 한 것을 기억하시나요?

 

아직 못 보셨다면 아래 링크로 가셔서 먼저 읽고 오신다면 오늘 포스팅 내용이 더 잘 이해되실 겁니다.

 

 

내부 마케팅 점검이 끝났다고 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내부마케팅은 언제 집중적으로 한번 다루겠습니다.)

그럼 마케팅을 진행하던 대행사와 진행하겠지만 병원에서 직접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연간 마케팅

 

 

일단 연간 마케팅과 분기별 마케팅에 대한 구조가 세워져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마케팅은 일종의 흐름과도 같습니다. 

우리는 1년을 매번 반복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신정을 거쳐 구정 그리고 추석과 크리스마스와 연말까지 우리는 1년 365일을 살아갑니다.

 

같은 행사와 그리고 그달의 분위기를 맞추어 산다는 이야기입니다. 게다가 한 달을 살아가는데도 월급날이 있고

기념일이 있고 쉬는 날이 있어 사람은 꽤 규칙적으로 살아갑니다. 이렇게 살아갈 때 사람들은 무수히 많은 광고를 접하게 됩니다.

 

잠깐, 여기서 마케팅과 광고의 차이를 한 번 짚고 넘어가 보겠습니다.

 

 

 

따라서 병원마케팅성공사례를 만들기 위해서는 전략을 짜놓고 전제 하에 진행되는 것이 좋은 광고입니다.

무작정 많이 노출하는 게 좋은 방법이 아니라는 것! 규칙적인 사람일수록 그가 원하는, 그가 여유로운,

그가 보고 싶은 시간에 맞추어 필요한 광고를 보여주게 되면 흥미를 가지고 상품을 보고 비교하고 구매할 것입니다.

 

이렇게 연간 마케팅 또는 분기별 마케팅 그리고 월간 마케팅은 

Time (시간) , Place (장소) , Occasion (상황)의 약자인 TPO 마케팅을 도입해서 

연간의 마케팅을 가상으로 짜놓고 전략화 할수 있습니다.

 

월간 마케팅